프리미어리그, 67억 파운드 중계권 계약 체결

프리미어리그, 67억 파운드 중계권 계약 체결

프리미어 리그는 수준과 재정 면에서 세계 최고의 리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년에 걸쳐 TV 중계권 가격이 치솟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를 통해 축구 팬들은 ‘세계 최고의 리그’로 불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M88 맨션에서 스포츠 배팅하기
M88 맨션을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스포츠 뉴스를 확인하세요!

프리미어리그가 Sky와 TNT가 한 시즌에 최대 270개의 경기를 생중계하는 67억 파운드(약 84억 5천만 달러)의 신기록을 세운 국내 TV 중계권 계약에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축구 팬들은 이제 국내 거대 TV 방송사가 이 가격을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remier League TV deal hit record 6.7 billion pounds
프리미어리그 TV 중계권 계약이 67억 파운드(약 10조 원)를 기록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67억 파운드(약 10조 원) 규모의 중계권 계약 체결

BBC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는 이번 계약이 2025-26시즌부터 4년간 적용되며 “영국에서 체결된 스포츠 미디어 판권 계약 중 역대 최대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50억 파운드 규모의 국내 TV 중계권 계약은 세 시즌 동안 진행되며 2024-25년 말에 만료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계약 연장이 허용되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는 1년 더 연장된 새 계약은 이전 계약에 비해 라이브 중계권 가치가 4% 상승했으며습니다.

“최소 2029년까지 프로 축구 전체 클럽에 재정적 확실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최고 경영자 리처드 마스터스는 “이번 협상 결과는 프리미어리그의 강점을 강조하며, 경기장을 가득 메운 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축구를 선사하는 클럽, 선수, 감독, 그리고 매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서포터즈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는 이번 계약으로 최소 2029년까지 프로축구 전체 클럽에 재정적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의 영향으로 기존 계약이 2021년에 3년 더 연장됨에 따라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프리미어리그의 입찰 과정입니다.

이번 계약으로 프리미어리그 클럽은 훨씬 더 수익성이 높은 국내 및 국제 TV 중계권 계약 덕분에 유럽 경쟁사들에 비해 상당한 재정적 우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국제 판권은 작년에 처음으로 국내 판권의 가치를 추월했으며 2022년부터 2025년까지 53억 파운드의 수입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카이 및 TNT 세부 정보 거래

토요일 오후 3시 방송 중단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일요일 오후 2시 킥오프는 모두 방송될 예정입니다.

BBC의 계약에는 MOTD2와 풋볼 포커스, 그리고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추가 디지털 판권이 포함됩니다.

Sky는 5개의 패키지 중 4개의 패키지를 수주했으며 토요일 오후 5시 30분 킥오프, 일요일 오후 2시 및 4시 30분 킥오프, 월요일과 금요일 저녁 경기, 주중 라운드 3경기를 포함하여 시즌 최소 215경기를 방송할 예정입니다.

TNT는 토요일 오후 12시 30분 킥오프와 주중 경기 2라운드를 포함하여 한 시즌에 최소 52경기를 방송할 예정입니다.

Sky Sports는 또한 매 시즌 마지막 날에 10경기를 모두 방송합니다.

리그의 현재 계약에 따라 시즌당 20경기를 중계하는 아마존은 새로운 계약에서 권리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2018년 이후 프리미어리그가 중계권 입찰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